본문 바로가기
춘천시.신북읍. 소식

신북읍 흠뻑 나눔 축제

by "율문" 2023. 6. 24.

춘천시 신북읍은 소양강댐 하류지역으로 북쪽에는 마적산과 수리봉이 우뚝 서 있으며, 그 아래 구릉지와 비옥하고 넓은 평야지대를 수도권의 생명수인 소양강과 북한강이 감싸고 흘러가는 배산임수형의 수려한 지역으로서, 춘천 북부권에 위치해 화천 30Km 양구 40Km로 통하는 배후령의 길목이며, 역사적으로는 고대 맥국(貊國)이 자리 잡았던 고도(古都)입니다.

신북읍 주민차치위원회 회장 우미숙은 신북읍 흠뻑나눔축제를 2023년6월24(토요일) 오전10~오후16시까지 식전행사로는 신북맥국 사물놀이 축하공연으로는 나태주인기가수 초청하여 특별공연 하였으며 신북읍 주민노래자랑 행운권 경품추첨. 버불쑈.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여 많은 주민들께서 즐거워 하였다.

 

신북읍은 평야지에서는 주로 벼농사를 지으며, 오이, 토마토, 메론, 복숭아, 사과, 배 등 시설채소와 과일도 많이 나는 곳으로서 제철에 구매할 수도 있고, 춘천의 대표음식인 메밀로 만든 막국수와 닭갈비를 함께 맛볼 수도 있으며, 막국수 박물관에서 음식조리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정한 자연자원을 최대한 이용․발굴 및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토속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샘밭장(4일, 9일)을 비롯한 첨단특화작물단지 등의 육성계획을 수립하여 농촌체험, 문화관광형 도시발전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 및 정주의식을 고양을 통하여 인구증가를 기대하는 등 급속한 발전이 예상됩니다.

최근 소양강댐 보조여수로와 물 홍보․체험․공원녹지정비, 하천변 자전거도로 및 신북~용산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 배후령 국내 최장 터널개통 등으로 새로운 발전의 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신북읍 주민자치위원회에는 우리 읍이 가장 살고 싶은 고장, 활력 넘치는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오니 적극 협조와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 행사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더운날씨에 그늘막 설치와 물(음료)라도 미리 공급하였으면 그리고 식사 문제 각 부락 노인회장에게 식권10장씩 배부하여 노인들이 불만이 많이 있었으며 상품 공급 문제를 지적하는 주민들이 많이 있었고 행운권.등 첫 행사라서 그런지 내년에는 전문가의 의견을 들러서 보완 했으면 하고 필자는 지적하고져 한다.

'춘천시.신북읍.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장체험 행사  (0) 2023.10.31
흠뻑 축제  (0) 2023.06.05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0) 2023.03.24
삼우매운탕  (0) 2022.11.19
소양강댐과 함께 온 마을 화합.축제 3편  (0) 2022.07.23